Missão Milal do Brasil

Missão Milal do Brasil Missao Milal uma organizacao mundial sem fins lucrativos que atende jovens com diferentes capacidades intelectuais e motoras.

Milal começou na Coréia do Sul em 1979.

 Com 3 objetivos, de “Evangelismo” o amor de Deus, de “Ajuda” os deficientes e “Iluminação” a necessidade dos deficientes aos outros, o Milal hoje está servindo em mais de 100 centros missionários em mais de 20 países.

 O Milal começou no Brasil 15 anos atrás no dia 22 de julho de 2001.
 O comprometimento de divulgar a palavra de Deus aos deficientes, fez chegar ao país mais distante da Coréia, o Brasil, e começar o ministério aos deficientes.

 O diferencial do Milal Brasil aos outros lugares é o fato do trabalho ser semanal focando aos deficientes que ficam em casa. De segunda à sexta das 8 da manhã às 16:30 da tarde, fazemos diversas atividades e programas para os deficientes. E claro, damos o nosso melhor para que eles possam sentir o amor de Deus.

 Com o comprometimento e coração a deficientes em América Latina, inauguramos Missão Milal em Paraguai e Argentina também. Oferecemos algumas terapias como: fonoaudiologia, fisioterapia e psicologia. Alem disso, temos também alfabetização e algumas atividades que promovem acesso a cultura, socialização e práticas esportivas.

 O Milal estará junto até o dia quando todos deficientes sentirem o amor de Deus.

A Revista da Milal, "Milal & Brasil"브라질밀알의 소식지 "밀알&브라질" 12월호가 발행되어 교회, 식품점 등에 배포와 우편발송을 마쳤습니다.이번 소식지 발행 과정이 밀알캠프 준비와 같이 ...
14/12/2025

A Revista da Milal, "Milal & Brasil"
브라질밀알의 소식지 "밀알&브라질" 12월호가 발행되어 교회, 식품점 등에 배포와 우편발송을 마쳤습니다.
이번 소식지 발행 과정이 밀알캠프 준비와 같이 진행되었기에 더 바빴지만, 편집 디자인을 해주신 애드자인, 그리고 브라질에서 인쇄를 해주신 일본분들 인쇄소인 Paulos 등의 수고를 통해 예쁜 모습으로 나왔습니다.
여기저기 배포된 곳에서 아름답게 쓰임받기를 기도합니다.
이제 올 해 사역이 대략 마무리 되고 있습니다.

방문해서 물품 전달할 곳들이 남았고, 브라질의 직원들 연말 마무리 등 행정적으로도 처리힐 일들이 있지만 올 한 해도 하나님의 은혜로 여기까지 왔습니다.

같은 마음으로 함께해 주시고 도와주신 분들이 많습니다. 한 분 한 분 너무나도 소중한 분들입니다. 그 분들 덕분에 브라질에서 밀알이 섬기는 장애 친구들과 가정들은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그 모두에게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충만히 임하기를 기원합니다.

Milal Acampamento 2025 no Sítio Porteira Branca  브라질밀알의 2025년 캠프가 12월 9(화)-11일(목)에 Sítio Porteira Branca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캠...
12/12/2025

Milal Acampamento 2025 no Sítio Porteira Branca

브라질밀알의 2025년 캠프가 12월 9(화)-11일(목)에 Sítio Porteira Branca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캠프는 다른 어느 해의 캠프보다 하나님의 은혜가 풍성했던 시간이었습니다.
고린도후서 12장 9절에서 사도바울이 ‘하나님의 능력은 약한데서 온전해 진다’고 한 말씀이 그대로 실감나는 시간이었습니다. 브라질 경제가 무척 어렵고 한인사회도 가장 어려운 시절을 지나고 있으며 계속적으로 한인인구도 줄고 있기에 100% 후원을 받아서 진행하는 이 캠프에 ‘필요한 재정이 채워질까?’라는 의구심이 주변에 가득했습니다. 그리고 올 해에는 사정상 기존에 캠프를 했던 기간보다 한 주간 앞당겨서 진행했기에 젊은 봉사자들의 학사일정이 마무리 되지 않아서 힘을 쓸 수 있는 젊은 봉사자들을 구하기가 참 어려웠습니다. 그렇지만 이런 외적인 모든 어려움이 하나님께서 은혜를 베풀어 주시니까 오히려 더 풍성한 시간이었습니다. 물론 행사 개최 전 마지막 한 주간은 참으로 어려운 시간이었지만, 그 가운데서 하나님께서 친히 일하심을 경험하는 놀라운 시간이었지요. 재정도 역대 가장 풍성하게 채워졌고, 가장 맛있는 식사와 풍성한 선물들로 가득한 시간이었습니다.

캠프를 시작하는 첫 날, 하루 종일 많은 비가 내리는 것으로 예보가 되었습니다. 전날 저녁부터 계속 비가 쏟아졌는데, 장애 친구들이 밀알로 모이는 아침에는 비가 잠시 멎었습니다. 다시 비가 시작되려 해서 버스에 올라탔습니다. 임대한 대형버스와 순복음상파울로교회에서 지원해준 중형버스에 나눠타고 다시 내리기 시작한 빗길을 헤치고 두 시간을 달려갔습니다.
도착하여 버스에서 내릴 때에 비가 왔는데, 그래도 큰 어려움 없이 숙소에 짐을 풀고 점심식사를 한 뒤에 Osmar 목사님의 찬양인도로 하나님을 찬양하며 캠프(수련회)를 시작했습니다. 첫 예배의 말씀은 밀알 최은성 단장님의 말씀이었습니다. 사도행전 2장의 예루살렘교회 공동체의 모습과 같은 모습을 기대하며 ‘밀알 공동체’라는 말씀을 나누었습니다.
이후에는 지난 1년간의 밀알에서 있었던 여러 일들로 만든 영상을 보면서 밀알 위에 하나님께서 베풀어 주신 은혜를 기억하며 하나님께 감사의 박수를 올려드렸습니다. 몇몇 밀알의 학부모님들께서 사랑의 마음을 가지고 준비해 주신 선물을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시간을 가진 뒤에 Rosana 선생님이 준비한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비오는 날씨로 인해 수영장을 이용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랠 수 있었습니다.

첫날 저녁식사를 한 뒤에 찬양과 말씀, 그리고 성경공부로 이어지는 시간이 진행되었는데, 매년 캠프마다 밀알은 성경 중 하나의 주제를 정해서 그 주제를 가지고 말씀과 성경공부를 진행합니다. 올 해에는 에베소서 6장에 나오는 “하나님의 전신갑주”가 기본 내용이었기에 이 것으로 세 번의 설교가 있었고, 설교 후에는 그 설교에 해당하는 말씀을 나누고 연결학습을 준비했습니다.
올 해에는 이 메인 주제를 가지고 설교하실 강사로 선교교회 담임이신 오성권 목사님(Daniel Oh)께서 섬겨주셨습니다. 첫날 저녁에는 “Verdade e Justiça (진리와 의)”, 둘쨋날 오전에는 “Paz e Fé (평안과 믿음)”, 그리고 둘쨋날 저녁에는 “Salvação e Palavra de Deus (구원과 하나님의 말씀)”의 말씀을 전해주셨는데, 정말로 밀알 학생들과 부모님들께서 은혜를 풍성하게 받는 시간이었습니다. 한국말보다 포르투갈어가 더 편하고 능통하신 목사님 답게, 어떻게 보면 어려울 수 있는 개념들을 장애 친구들과 다양한 신앙의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는 부모님들과 봉사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하여 전해 주셨습니다. 전해주신 말씀이 얼마나 큰 은혜가 되었던지, 목사님의 메시지를 듣고 마음이 찔린 밀알의 장애 친구 중 한 명은 저녁에 어머님께 자신이 이제 앞으로는 더 이상 연약한 모습의 행동을 하지 않겠다고 직접 다짐하며 이제는 달라지겠다고 하여서 그 간증을 어머님께서 설교하신 오 목사님과 최 단장님께 감사의 인사로 전해주셨습니다.
세 번의 성경공부도 설교 내용에 맞춰서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되새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으로 준비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첫날 저녁 프로그램이 마칠 때쯤에 신기하게도 비가 그쳐서 장애 친구들이 숙소로 이동하기에 어려움 없어서 참 감사했고, 밀알캠프의 트레이드 마크 중 하나인 아침 체조시간도 전날 밤에는 잔디밭의 사용이 어려울 것 같아서 강당에서 진행하려고 했는데, 밤새 물이 다 말라서 이른 아침에 잔디밭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체조를 할 수 있었습니다.

둘쨋날 오전에는 오스말 목사님께서 인도하는 뜨거운 찬양시간에 이어 오성권 목사님의 말씀과 성경공부가 이어졌고, 점심식사 이후에는 수영도 하고 노래방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브라질 사람들에게는 캠프에 수영 프로그램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감사하게도 날씨가 좋아져서 기분좋게 물놀이를 즐겼고, 중간에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하나님을 나의 주인으로 모시고 예수님을 영접한 분들에게 신앙의 고백을 확인하고 수영장에서 세례를 주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저녁식사 전에 진행한 노래방 프로그램은 뜨거운 경연이 펼쳐졌습니다. 미리 참가신청을 받으며 신청곡을 확인해서 반주를 준비했는데, 놀라운 노래실력을 감춰왔던 분들이 있었습니다. 4명의 학부모 심사위원단을 구성해서 채점을 하여 결선까지 거쳐 우승자를 선발했는데, 노래방 우승은 Guilherme 학생이 차지하게 되어 R$100의 우승상금까지 받았습니다.

매번 식사 시간마다 참석자들은 음식이 너무 맛있고 훌륭하다고 칭찬하며 행복해 했습니다. 밀알 가족들을 이렇게 행복함을 느끼도록 섬길 수 있어서 너무나도 감사했습니다. 둘쨋날 저녁시간에도 하나님께서 큰 은혜로 함께하셨습니다.

마지막 날이 되자 몇몇 친구들은 이틀 정도 더 캠프를 했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다른 어느 곳에서도 이렇게 장애 친구들이 사랑받고 인정받으며 주인공이 되기가 힘들기 때문에 그런 것이 아닌가 합니다. 무엇보다도 매 시간마다 하나님께서 나를 사랑하시고 밀알을 사랑하셔서 이렇게 은혜를 주신다는 것을 고백하며 중간중간에 박수로 하나님께 감사를 올려드렸습니다.
이번에 참석한 봉사자들은 예년에 비하면 많이 적은 수였지만, 하나님께서 정말로 좋은 분들을 보내주셔서 적은 인원들을 통해서도 전혀 부족함을 느끼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그 또한 감사거리가 아닐런지요. 폐회예배는 Osmar 목사님의 찬양인도와 말씀으로 마무리를 하였고, 매번마다 하나님께서 준비해 주신 선물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는데, 오뚜기식품의 하 대표님께서 풍성한 물품을 보내주셔서 다른 해보다 더 풍성한 물품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영광교회 선교부에서는 빠네또니를 보내주셔서 함께 선물을 채웠으며, 그에 더해서 밀알에서도 브라질 친구들이 좋아할만한 물품을 구해서 추가해서 꾸러미를 만들었습니다.
행사를 몇 달 동안 준비한 입장에서 보면 이번에는 마음 고생도 많았지만, 그 어느해 보다 하나님의 손길을 깊이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행사를 마치며, 그것이 제일 큰 감사거리였고, 내년에도 브라질 밀알의 사역을 기대할 수 있게 하는 원동력입니다.
수고하고 협력해 주신 많은 개인의 손길과 교회, 단체들에 감사인사를 전하며 행복하고 은혜 풍성한 연말과 새해를 맞으시기를 기원합니다.

Pronto para Acampamento 2025 da Milal no Sítio Portaria Branca12월 8일(월)내일 시작할 2025 밀알캠프(12월 9-11일)를 위해 준비를 마쳤습니다.하나님께서 베...
08/12/2025

Pronto para Acampamento 2025 da Milal no Sítio Portaria Branca
12월 8일(월)
내일 시작할 2025 밀알캠프(12월 9-11일)를 위해 준비를 마쳤습니다.
하나님께서 베푸실 은혜를 기대합니다.

Parabéns, Feliz Aniversário do William밀알의 큰 형 노릇을 하고 있는 윌리암의 생일을 맞아 축하를 했습니다.부모님께서 깜짝파티로 준비한다고 해서 이 사실을 전혀 알지 못하는 윌리암은 파...
05/12/2025

Parabéns, Feliz Aniversário do William
밀알의 큰 형 노릇을 하고 있는 윌리암의 생일을 맞아 축하를 했습니다.
부모님께서 깜짝파티로 준비한다고 해서 이 사실을 전혀 알지 못하는 윌리암은 파티 시작 직전까지도 올 해 자기 생일 파티는 하지 않는다고 담담하게 얘기했었습니다.
막상 파티가 준비된 교실에 들어가서 신나게 생일축하 노래를 부르니까 윌리암은 행복함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올 해 마지막 생일 축하 시간이었는데, 이렇게 즐겁고 행복하게 마무리 할 수 있게되어 참 감사합니다.
윌리암과 가족들 모두 하나님께서 지켜주시고 은혜 베풀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Visitação da Fã Clube Brasil do Ji Chang Wook, Ator Coreano한국 배우 지창욱 님의 브라질 팬클럽의 회장이신 Benedita Mendes님과 이 분을 밀알에 소개해 주신 ...
05/12/2025

Visitação da Fã Clube Brasil do Ji Chang Wook, Ator Coreano

한국 배우 지창욱 님의 브라질 팬클럽의 회장이신 Benedita Mendes님과 이 분을 밀알에 소개해 주신 김유나 님께서 방문해 주셨습니다.
브라질의 지창욱 팬클럽은 지창욱 배우님이 한국에서 봉사활동에도 열심이기에 그 분의 팬으로서 자신들이 사는 브라질에서 봉사에 관심을 가지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분들이 밀알에 대하여 잘 알지 못했기에, 방문하여 밀알의 장애 친구들과 교제하는 시간을 잠시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귀한 교제가 이어지기를 기대합니다.

Campanha de Envio ao Acampamento da Milal e Pedido de Oração밀알캠프는 내가 하나님께 받은 것으로 장애인을 섬기기 위해 헌신하는 시간입니다. 캠프 때에 시간이 허락되는 ...
25/11/2025

Campanha de Envio ao Acampamento da Milal e Pedido de Oração
밀알캠프는 내가 하나님께 받은 것으로 장애인을 섬기기 위해 헌신하는 시간입니다.
캠프 때에 시간이 허락되는 분들은 봉사자로 참여하여 하나님께 받은 은혜를 장애 친구들을 섬기며 사랑으로 표현하고, 다른 분들은 장애친구들이 캠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 받은 물질로 후원하며 사랑을 표현합니다. 특히 브라질밀알은 '밀알캠프 보내기 후원캠페인'으로 진행하며 성탄과 연말에 브라질의 장애 친구들에게 '캠프'를 선물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2025 밀알캠프'가 두 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렇지만 다른 해와는 달리 올해는 준비에 더 어려움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재정적인 준비야 늘 마지막까지 하나님의 채우심을 경험하는 것이지만, 올 해는 특히 봉사자들의 시간과 맞지 않아서 어려움이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밀알의 캠프는 성탄절(Natal) 한 주 전에 개최하는데, 작년 11월에 올 해 캠프장의 예약을 추진했지만, 캠프장소의 사정상 올 해는 한 주 앞당겨서 12월 9-11일에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한 주 앞당겨지게 되므로 브라질의 고등학교와 대학교들의 학사일정상 Rec. Final가 마무리 되지 않아서 참석이 가능했을 많은 젊은 친구들이 참석을 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간 캠프에 참석해 섬겨주던 친구들도 취업이나 인턴을 해서 참여하기 어렵게 되기도 했구요.
그리고 기존의 성인 봉사자들도 이러저러한 사정으로 올 해는 유달리 시간을 맞추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원래는 지난 주말에 봉사자 신청마감을 해야했는데, 부족한 상황으로 주변에 계속 알아보고 있습니다.
12월 9(화)-11일(목)에 밀알캠프에 참석해서 섬겨주실 수 있는 분은 대환영입니다. 주변에 적극적으로 알아봐 주시고 추천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12월 5일(금) 오후 4시에는 봉사자들 교육이 있구요.
밀알의 캠프는 기도의 후원도 필요합니다.
-사고 없이 안전하게 모든 일정이 진행되고, 은혜와 사랑이 넘치는 시간이 되도록
-필요한 봉사자와 재정이 채워짐으로 안정적으로 진행되도록
-총5번의 예배 가운데 말씀을 전할 오성권 목사님(Pr. Daniel), 오스말 목사님(Pr. Osmar), 최은성 목사님(Pr. Gabriel)이 은혜의 말씀을 전할 수 있도록
-장애 친구들과 그 가족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풍성히 경험하고 하나님을 만나는 시간이 되도록

Parabéns, Aniversário da Maely Alves Maely의 생일을 맞아 밀알의 친구들이 생일축하를 했습니다.Maely는 매주 금요일만 밀알에 나올 수 밖에 없어서 생일이 몇 일 지났지만 오늘 즐겁...
14/11/2025

Parabéns, Aniversário da Maely Alves

Maely의 생일을 맞아 밀알의 친구들이 생일축하를 했습니다.
Maely는 매주 금요일만 밀알에 나올 수 밖에 없어서 생일이 몇 일 지났지만 오늘 즐겁게 축하를 나누었습니다.
늘 잔잔한 미소로 온화함을 선사하는 마엘리가 늘 하나님의 은혜를 누리기를 기도합니다.

Feliz Aniversário do Gecer제세의 생일을 맞아서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준비한 선물도 전해주고, 음식들도 먹으며 행복한 파티가 됩니다. 하나님께서 제세를 지켜주시고 늘 건강하고 행복하도...
11/11/2025

Feliz Aniversário do Gecer
제세의 생일을 맞아서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준비한 선물도 전해주고, 음식들도 먹으며 행복한 파티가 됩니다.
하나님께서 제세를 지켜주시고 늘 건강하고 행복하도록 인도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O Passeio na Fabrica de Cacao Show e Vinicula em São Roque10월 23일(목)에 브라질밀알은 Itapevi에 있는 Cacau Show 초콜릿 공장과 São Roque에 있...
23/10/2025

O Passeio na Fabrica de Cacao Show e Vinicula em São Roque

10월 23일(목)에 브라질밀알은 Itapevi에 있는 Cacau Show 초콜릿 공장과 São Roque에 있는 와이너리 방문의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그간 밀알의 Passeio 참가 인원 중 가장 많은 50여명이 참여하였는데, 50인승 대형버스로도 모자라서 승용차까지 함께 이용을 하였습니다. 화창한 브라질의 봄날씨 가운데 아침 일찍 모여서 8시에 모두 버스에 탑승하여 최은성 단장님의 기도 후, 첫번째 방문지인 Itapevi에 있는 카카오쇼 초콜릿 공장을 방문하였습니다.

'카카오쇼'는 브라질에서 유명한 대형 초콜릿 브랜드인데, 사전에 방문을 신청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이 곳은 카카오쇼 본사가 있는 대형 공장이라서 방문자들을 위하여 초콜릿과 관련한 아이템들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아주 잘 꾸며놓았습니다. 제품이 생산되는 모습을 보면서 설명을 듣고 초콜릿을 시식하였습니다. 그리고 공장 한켠에 마련된 온실에서는 초콜릿의 재료인 카카오 나무가 자라는 생태환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 나뭇잎은 직사광선을 싫어하기에 바나나 나무와 함께 심어서 키가 큰 바나나 나뭇잎이 그늘을 만들어 준 그 아래에서 자라고 있었고, 아직은 빨갛게 영글지 않은 초록색 카카오 열매들도 맺혀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것을 보면서 한 부모님께서는 "브라질에서 이렇게 오래 살면서도 카카오가 이렇게 자라는 것은 처음 본다. 참 신기하지?"라고도 하셨습니다.

카카오쇼 공장의 커다란 방문자 센터는 미니 테마파크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초콜릿의 생산에 대해서만 경험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놀이기구들이 여러가지 설치되어 있었고, 초콜릿과 관련된 음식점도 있었으며, 제품 전시장에 다양한 초콜릿들을 화려하게 세팅해 놓고 할인해서 구매할 수 있도록 해놓았기에 그 곳을 나올 때는 많은 분들이 손에 초콜릿 한 꾸러미씩 사서 들고 있었습니다. 브라질 사람들은 초콜릿에 진심인데, 밀알 친구들과 오늘 동참한 모든 분들은 좋아하는 초콜릿과 함께하는 시간이었기에 너무나도 행복한 시간을 누렸습니다.

두번째 방문한 곳은 버스를 타고 한 시간 가까이 이동하여 São Roque(성호끼)에 있는 Dom Patto라는 와이너리였습니다. 성호끼 지역은 세하 두 마르 산맥에 인접한 산악지역이기에 포르투갈이 식민지배를 하고 있던 1700년대부터 포도 재배가 많았고 자연스레 와인산업이 발달한 곳입니다. 성호끼 지역 곳곳에 잘꾸며진 유명한 와이너리들이 많이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와인을 시음해 보기도 하고, 이 곳에서 생산된 치즈도 구입하기도 하는 등 와인산업에 대해서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성호끼에 있는 식당에서 늦은 점심을 맛있게 먹고 김영수 목사님의 기도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 한 뒤에 다시 밀알로 돌아오니 오후 5시가 되었습니다. 긴 하루의 시간을 함께하였고, 거동하지 못하는 휠체어 타는 장애 친구들이 4번이나 버스에 타고 내려야 했기에 이번에는 엘리베이터가 설치된 고급 버스를 임대하였는데 그 덕에 버스에 타고 내릴 때에 장애 친구들이나 봉사하는 이들이 힘들지 않고 아주 편안하게 다녀올 수 있어서 참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번에도 미래여행사에서 현장학습을 위해 도움을 주셨고, 여러 봉사자들이 즐겁게 참여해 주셔서 은혜가 풍성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밀알에서 이런 기회를 마련하지 않으면 좀처럼 바람쐬러 나가기 힘든 장애가정들이 많기에 이번에도 최선을 다해 준비했습니다. 늘 좋은 것으로 연약한 이들에게 은혜 베풀어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이제 다음은 12월 9(화)-11일(목)에 개최되는 '2025 밀알캠프'가 준비되는데, 변함없는 하나님의 은혜가 풍성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기도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Piano na Sala da Milal오늘 9월 29일 월요일 아침에 밀알 교실에 피아노 한 대를 가져다 놓았습니다. 예전에는 있었는데 코로나 판데믹으로 밀알이 변화를 가지면서 가져다놓을 공간이 없어서 다른 곳에 ...
29/09/2025

Piano na Sala da Milal
오늘 9월 29일 월요일 아침에 밀알 교실에 피아노 한 대를 가져다 놓았습니다. 예전에는 있었는데 코로나 판데믹으로 밀알이 변화를 가지면서 가져다놓을 공간이 없어서 다른 곳에 기증했었습니다.
노래하는 것을 좋아하는 밀알 친구들을 위해 피아노가 필요하다고 9월호 "밀알&브라질"에 실었었는데, 그것을 보고 이한우 목사님께서 연락을 주셨습니다. 신학교에 쓸만한 피아노가 있다며 말이지요.
오늘 아침에 밀알에서 30여 Km가 떨어진 Aruja에서 피아노를 가져와 교실에 놓았습니다. 이제 이 피아노가 준비되었으니 이것으로 밀알 친구들과 즐겁게 노래하고 찬양할 봉사자만 준비되면...ㅎㅎ
필요한대로 채워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며, 이한우 목사님 가족들께도 감사드립니다.

Exposição da Milal 9월 27일(토) 오전(10-13시)에 브라질밀알에 학부모님들과 봉사자 및 관심자들을 초대하여 밀알전시회를 개최하였습니다.매일 진행하는 사랑의교실에서 학생들이 만들었던 것들을 전시하...
27/09/2025

Exposição da Milal
9월 27일(토) 오전(10-13시)에 브라질밀알에 학부모님들과 봉사자 및 관심자들을 초대하여 밀알전시회를 개최하였습니다.
매일 진행하는 사랑의교실에서 학생들이 만들었던 것들을 전시하고,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들을 설명으로 작성하여 밀알친구들의 모습들을 부모님들께서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방문하신 분들이 함께 참여하여 밀알 친구들이 배웠던 것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준비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자연 생태계의 순환에 대한 내용을 공연으로 준비하여 함께 즐겁게 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Rosana 선생님이 이 전시회를 열심히 준비하였고, 밀알의 장애 친구들도 자신들이 공부했던 것을 부모님과 다른 분들께 보여드린다고 하니 더 적극적으로 색칠도 하고 자신이 할 수 있는 부분에서 최선을 다해 준비했습니다.
부모님들께서도 자녀들이 밀알에서 했던 것들을 보면서 뿌듯해 하기도 하셨습니다.
프로그램을 다 마치고 준비한 음식들을 나누며 즐겁게 교제하였습니다.
요즘 경제적으로 많이 어려운 가운데서도 하나님께서 밀알의 사역과 장애 친구들을 변함없이 지켜주심에 대해 감사하기도 했습니다.
10월 23일(목)에는 밀알 친구들이 야외 현장학습(Passeio)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상파울루 외곽지역인 São Roque에서 Cacau show 초롤릿 공장을 방문하고 와이너리에도 방문합니다.
봉사자로 함께하실 분들을 환영합니다(점심식사 비용은 자부담).
10월 16일까지 Whatsapp이나 카카오톡으로 신청(11-95637-3208)

Visita Guiada Fábrica São Luiz no Milal Passeio de Agosto브라질밀알의 2025년 하반기 첫 야외현장학습 프로그램은 8월 21일(목)에 진행한 Itu시에 위치한 성루이스 방...
21/08/2025

Visita Guiada Fábrica São Luiz no Milal Passeio de Agosto

브라질밀알의 2025년 하반기 첫 야외현장학습 프로그램은 8월 21일(목)에 진행한 Itu시에 위치한 성루이스 방직공장(Fábrica São Luiz) 방문이었습니다. 차량으로 2시간 정도 타고 가야 하기에 밀알에 일찍 모여 8시 남짓 버스를 타고 출발했습니다. 이 방직공장은 상파울루주에서 처음으로 증기설비를 이용하여 보일러를 작동하여 운영하였던 곳으로 1982년까지 공장으로 시설이 가동되었고, 이후에는 관광 상품으로 개발되어 오늘에까지 이르고 있습니다.
밀알 장애친구들은 지난 6월부터 이와 관련된 영상을 보면서 수업시간에 선생님과 미리 공부를 했었는데, 이번에 현장학습으로 이 공장의 가이드 투어를 하였습니다. 이 공장의 현재 주인인 소피아 님께서 10시 30분부터 직접 가이드 해주며 모든 설비들에 대한 역사적 배경과 시설과 관련된 내용들을 빠짐없이 설명해 주었습니다. 거대한 초기 보일러와 이후에 개량된 보일러 설비들을 보면서 방문자들은 신기해했습니다. 지하 터널로는 예전에 물품을 이송하기 위해 이용했었고, 2층에는 몇 십년 전에 한창 면직물 등을 생산해냈던 방직기들이 있었습니다. 밀알 친구들은 선생님과 공부했던 내용이라서 굉장히 진지하게 설명을 듣고 설비들을 관찰하기도 했습니다. 함께 방문했던 브라질이민 60년이 되신 분께서는 여기서 생산된 옷감이 예전에는 한인들 제품 만드는 곳에도 유통되었을 거라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공장 투어를 마친 뒤에는 밀알에서 준비해간 음식들로 맛있는 점심식사를 했습니다. 풍성한 음식들이 있으니 모두들 이야기꽃이 피워내며 테이블마다 즐겁게 식사를 했습니다. 생일을 맞은 Carol의 생일을 축하하기도 했는데, 모두들 생일축하송도 신나게 불렀습니다.
식사 후에는 Itu시의 역사적 장소인 미구엘 광장(Praça Padre Miguel)에 가서 이 곳의 랜드마크인 대형 공중전화와 신호등을 보면서 산책을 즐겼습니다. 광장의 기념품 가게는 Itu시의 대형물품 컨셉에 맞게 기념품들을 모두 크게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거기서 파는 볼펜도 대형이었고 심지어는 아이스크림도 크기가 일반 것보다 몇 배 큰 대형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참석한 모든 이들이 감사함으로 신나는 하루의 일정을 마무리 했습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미래여행사에서 도움을 주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Endereço

Rua Newton Prado 548
São Paulo, SP
01127-000

Notificações

Seja o primeiro recebendo as novidades e nos deixe lhe enviar um e-mail quando Missão Milal do Brasil posta notícias e promoções. Seu endereço de e-mail não será usado com qualquer outro objetivo, e pode cancelar a inscrição em qualquer momento.

Entre Em Contato Com A Prática

Envie uma mensagem para Missão Milal do Brasil:

Compartilhar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Pinterest Share on Reddit Share via Email
Share on WhatsApp Share on Instagram Share on Tele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