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patitis NSW 한국어

  • Home
  • Hepatitis NSW 한국어

Hepatitis NSW 한국어 호주 뉴사우스웨일즈 간염협회 Hepatitis NSW의 한국어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

지난 5년 동안 만성 B형 간염 환자의 호주 영주권 취득 가능성을 개선하기 위해 이민법과 정책에 점진적인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는 내무부가 '비자 신청자의 예상 건강 및 지역사회 서비스 비용'이 '상당'하...
03/10/2024

지난 5년 동안 만성 B형 간염 환자의 호주 영주권 취득 가능성을 개선하기 위해 이민법과 정책에 점진적인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는 내무부가 '비자 신청자의 예상 건강 및 지역사회 서비스 비용'이 '상당'하여 '이민 건강 요건'을 충족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컷오프 금액'으로 설명하는 '상당한 비용 기준 Significant Cost Threshold'에 대한 개정이 포함됩니다.

이민국이 이러한 비용을 추정하는 데 사용하는 기간은 이제 '합리적으로 예측 가능한 경과'를 가진 지속적이거나 영구적인 건강 상태를 가진 신청자의 경우 10년입니다. 이전에는 신청자의 평생을 기준으로 기간을 추정했습니다. 임시 비자 신청자의 경우, 비용 추정의 관련 기간은 특정 비자 하위 클래스의 기간입니다.
이러한 법적 변경과는 별개로, B형 간염 치료에 사용되는 약품 가격이 인하되었습니다. 이러한 의약품 비용의 감소는 대부분의 경우 이민을 목적으로 하는 개인의 예상 의료 비용이 감소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이민법 및 의료 비용에 대한 변화는 호주 영주권을 취득하려는 많은 B형 간염 환자에게 희소식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의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이 최신의 정확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기존 자료를 업데이트할 필요가 있습니다.

법적 요구 연구(LeNS)의 일환으로 실시한 인터뷰 결과, B형 간염 보유자들이 이민법 및 절차에 대한 명확한 최신 정보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호주의 이민법과 정책은 자주 변경됩니다. 호주로 이주하는 사람들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법률 체계를 탐색해야 하며, 법률 및 정책에 대한 리소스와 정보는 금방 구식이 되어버립니다.

이는 비자 건강 평가 절차와 관련된 정보의 경우 특히 문제가 되는데, 주로 부서 또는 정책 수준에서 변경이 발생하고 사전 통지 없이 변경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보건+법률팀은 B형 간염과 이민법에 관한 자료를 수집, 검토 및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HIV, BBV, 성 및 생식 건강 분야의 의료 전문가를 대표하는 호주 최고의 전문가 단체인 AHSM Health의 'B형 간염과 이민' 리소스 업데이트를 지원하여 임상의사가 영주비자를 신청하는 만성 B형 간염 보유자를 지원할 수 있는 방법 설명 리소스를 업데이트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 자료에서는 영주권을 신청하는 만성 B형 간염 환자의 전망을 개선한 세 가지 중요한 정책 변경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1. 상당한 비용significant cost 기준액 인상.
건강 평가의 일환으로 호주 지역사회에 '상당한 비용'을 초래하는 것으로 간주되는 의료 및/또는 지역사회 서비스는 신청자가 이민법에서 부과하는 건강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2021년부터 이 기준은 $51,000였습니다. 그러나 2024년 6월 'B형 간염과 이민' 리소스가 발표된 후 2024년 7월 1일 호주 정부는 이 비용 기준을 86,000달러로 인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2. 평가 기간 변경.
2019년 7월 이전에는 영주비자 신청 시 비용을 계산하는 기준이 신청자의 기대 수명이었습니다. 따라서 계산된 비용은 신청자의 나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었습니다.
2019년 7월의 부서 정책 변경으로 이제 신청자의 기대 수명을 기준으로 최대 10년까지 비용을 계산해야 합니다. 이로 인해 평가되는 만성 건강 상태의 예상 비용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3. 만성 B형 간염 치료 비용 감소.
만성 B형 간염 치료를 위한 항바이러스제 비용은 이전에 일부 신청자가 상당한 비용 기준을 초과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2년 10월, 보건부는 약품 비용의 대폭적인 하락을 반영하여 B형 간염 정책 가이드라인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이러한 비용은 계속 하락하여 2024년 1월에 업데이트된 가장 최근의 B형 간염 정책 가이드라인에 반영되었습니다.

이 세 가지 변경 사항을 종합하면 이제 치료 중인 환자를 포함하여 B형 간염을 앓고 있는 신청자는 치료비만으로는 '상당한 비용' 기준을 초과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호주로 이민을 희망하는 많은 만성 감염 환자에게 반가운 소식입니다.
이전에는 이러한 건강 요건 면제가 허용되는 비자를 신청하는 경우에만 신청이 제한되었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비자에는 이러한 조항이 없습니다.
즉, B형 간염 보유자가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는 비자 경로가 거의 없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이민 상담을 받지 않은 B형 간염 보유자는 이러한 법률 및 기타 정책의 변경으로 인해 비자 경로 옵션이 개선되거나 변경되었을 수 있으므로 최신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등록된 이민 에이전트나 변호사에게 연락하여 이러한 변경 사항과 자신의 상황에 대해 논의해야 합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 포함된 정보는 법률 자문으로 의존해서는 안 됩니다. 등록된 마이그레이션 에이전트나 변호사와 상담하여 맞춤형 법률 자문을 받아야 합니다. 정보는 게시 시점을 기준으로 정확하지만 변경될 수 있습니다. HIV/AIDS 법률 센터(HALC)는 HIV 또는 간염 환자에게 무료 상담과 지원을 제공하는 전문 법률 센터입니다. 자격 요건에 따라 HALC에서 법률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Changes to Migration Law and Policy: Improved Prospects for Permanent Visa Applicants Living with Hepatitis B — healthpluslaw 에서 인공지능으로 번역. 더 정확히 알고 싶은 분은 직접 기사를 보시기 바랍니다.

B형 간염에 대한 조치가 필요한 때입니다!-2지속적인 투자와 조치가 없다면 호주는 2030년 B형 간염 퇴치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것입니다.더 중요한 것은, 정기적인 치료를 받지 못하는 만성 B형 간염환자들은 현재 ...
08/07/2024

B형 간염에 대한 조치가 필요한 때입니다!-2

지속적인 투자와 조치가 없다면 호주는 2030년 B형 간염 퇴치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것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정기적인 치료를 받지 못하는 만성 B형 간염환자들은 현재 증상이 없어도 미래에 심각한 간 질환과 간암에 걸릴 위험이 있다는 것입니다.

어쩌면 앞으로 10년 안에 B형 간염 치료제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만성 B형 간염 치료제를 개발되면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생명을 구할 수 있고 2030년까지 B형 간염을 확실히 퇴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사회는는 다음과 같은 지원이 필요합니다:
-B형 간염에 전념하는 인력 증가.
-모든 호주인이 자신의 B형 간염 상태를 알고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B형 간염에 대한 인구 전체 검사 시행.

7월 28일은 세계 간염의 날.
B형 간염에 대한 조치가 필요한 때입니다!
2/2

B형 간염에 대한 조치가 필요한 때입니다!B형 간염은 백신과 효과적인 치료법이 있으며, 호주에서는 2000년부터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백신을 실시해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2020년 말까지 유아의 95% 이상이 예...
08/07/2024

B형 간염에 대한 조치가 필요한 때입니다!

B형 간염은 백신과 효과적인 치료법이 있으며, 호주에서는 2000년부터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백신을 실시해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2020년 말까지 유아의 95% 이상이 예방접종을 완료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호주의 2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만성 B형 간염을 앓고 있습니다.

2018년 호주는 2022년까지 B형 간염 퇴치 목표를 7개로 설정한 바 있습니다.

이 중 오직 하나의 목표(아동 예방접종 적용대상)만 충족되었다는 걸 아십니까?
만성 B형 간염을 앓고 있는 사람의 25% 이상이 여전히 진단을 받지 못했고 자신의 감염 사실조차 모르고 있습니다.

만성 B형 간염을 앓고 있는 전체 국민의 4분의 3이 정기관리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B형 간염 모니터링을 받는 사람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줄어들어, 2019년 대비 2022년에는 2,500명 줄어들었습니다. (9% 감소)

만성 B형간염 환자 중 항바이러스 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은 13%에 불과합니다. 이는 치료가 필요한 사람 29%의 반도 안되는 숫자입니다.

2022년 B형 간염으로 인한 사망자는 466명으로 2017년 이후 7% 증가했으며 국가전략 2022년 목표인 2017년 대비 30% 감소를 훨씬 상회했습니다
1/2

간염 바이러스는 현재 세계에서 코비드 다음으로 가장 치명적인 바이러스입니다.검사받고 치료
01/07/2024

간염 바이러스는 현재 세계에서 코비드 다음으로 가장 치명적인 바이러스입니다.

검사받고 치료

호주에서 의료서비스에 불만 제기 3호주 전체의 의료인 규제 기관--개별 의료 종사자의 안전하지 않은 진료 또는 행동에 대해 걱정이 된다면, 보건 규제 기관인 호주 의료인 규제 기관(Ahpra)에 연락하여 이야기하십시...
29/05/2024

호주에서 의료서비스에 불만 제기 3

호주 전체의 의료인 규제 기관--
개별 의료 종사자의 안전하지 않은 진료 또는 행동에 대해 걱정이 된다면, 보건 규제 기관인 호주 의료인 규제 기관(Ahpra)에 연락하여 이야기하십시오.

웹사이트: www.ahpra.gov.au
전화 1300 419 495

뉴사우스웨일즈 주의 의료서비스 불만 처리 기관--
퀸즐랜드와 뉴사우스웨일즈에는 개별 의료 종사자에 대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가 있습니다. 해당 주에 있는 의료 서비스 불만 처리 기관에서 도움을 받으세요.
뉴사우즈웨일즈의 경우
웹사이트: www.hccc.nsw.gov.auExternal link
전화: (02) 9219 7444

노인 케어 서비스에 대한 불만이 있을 때--
노인 케어 품질 및 안전 위원회에 제기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www.agedcarequality.gov.au
전화 1800 951 822

https://youtu.be/Hg0eWJ_oz6k?si=0_LTZy96rr0jICSM

(영상 요약)직접 불만 제기하기는 싫을 때 제 3의 기관에 제기
-모든 주에 의료 불만 처리 기관이 있음
-의료 불만, 서비스 불만, 비용과 청구 문제, 건강 기록에 접근하고 수정하는 문제들에 대해 얘기할 수 있음
-노인 케어, 정신건강, 장애 관련만 담당하는 전문 기관도 있음
-호주 의료인 규제 기관 APRAH Australian Health Practitioner Regulation Agency 에 연락 가능

The best place to raise healthcare complaints is often with the healthcare worker or healthcare service that provided the care. Other organisations can help ...

호주 의료 서비스 불만 제기2 -조언호주의 의료 서비스에 불만 제기를 결정했다면 그 절차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을 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아래에 간단한 브리핑이 있습니다.-직접방문 가능-양식작성제출도 가능-불만...
29/05/2024

호주 의료 서비스 불만 제기2 -조언

호주의 의료 서비스에 불만 제기를 결정했다면 그 절차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을 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아래에 간단한 브리핑이 있습니다.

-직접방문 가능
-양식작성제출도 가능
-불만 사항 작성시 기억할 수 있는 한 많은 내용 포함하는 것이 좋음
-관련된 인물, 장소, 언제 어떻게 등등
-무엇을 원하는지 명기, 사과받기 원하는지 환불을 원하는지 아니면 건강 기록을 변경하기를 원하는지 또는 비슷한 일 재발 방지 등등
-언제 답변을 받을 수 있는지 반드시 질문
-모든 문서의 사본 보관
-답변이 합리적인 시간에 와야 함
-답변에는 무슨 일이 있었는지, 다음에 어떤 일이 일어날 건지 설명되어야 함.
-아직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 다음 조치를 취할 수 있음.

Raising complaints about health care can sometimes be difficult. This video provides practical tips and advice to help patients, families and carers raise he...

호주에서 의료행위에 불만 제기하기 1호주에서 일반적으로 의료 서비스를 받을 때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지만, 때로는 본인이나 돌보는 사람이 기분 나쁜 경험을 할 수도, 결과가 나쁠 수도 있습니다. 호주에서 환자나 ...
29/05/2024

호주에서 의료행위에 불만 제기하기 1

호주에서 일반적으로 의료 서비스를 받을 때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지만, 때로는 본인이나 돌보는 사람이 기분 나쁜 경험을 할 수도, 결과가 나쁠 수도 있습니다. 호주에서 환자나 간병인은 의료 서비스의 모든 측면에 대해 불만을 제기할 권리가 있습니다.

호주 의료 권리 헌장에는 다음과 같은 권리가 나와 있습니다.

-본인의 의료 서비스에 관한 정보에 액세스할 권리
-치료 방식에 영향을 주지 않고 피드백을 제공하거나 불만을 제기할 권리
-투명하고 시기적절한 방식으로 우려 사항을 해결할 권리
-치료 및 의료 서비스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경험을 공유하고 참여할 권리

첫번째로 시도하실 일은 진료를 받은 곳의 의료진에게 직접 이야기하는 것이며 많은 문제가 신속하게 해결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문제는 이 단계에서 처리할 수 있지만, 경우에 따라 의료 서비스를 담당한 의료진의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아 의료 서비스에 불만을 제기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1/3

All Australians have the right to ask questions, provide feedback or make a complaint about their healthcare experience or outcome. This video provides helpf...

27/07/2023

세계 간염의 날에 변명하지 맙시다.
간염은 기다리지 않습니다.

7월 28일 금요일은 2023년 세계 간염의 날로, 바이러스성 간염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고 간염에 걸린 사람들을 위해 더 나은 결과를 이끌어내는 데에도 기여하는 날입니다. 세계 간염의 날은 세계보건기구가 선포한 오직 8개의 공식 보건의 날 중 하나입니다.

올해의 주제는 "간염은 기다리지 않는다"입니다.
세계 간염의 날은 2028년까지 뉴사우스웨일즈에서 바이러스성 간염을 퇴치하겠다는 우리의 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려면 전 세계 공중 보건 위협인 간염을 퇴치하기 위한 노력을 배가하는 것이 시급합니다. 보건 관련자들은 바이러스성 간염을 앓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상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치료에 참여하지 않고 있다고 경고합니다. 간 질환과 간암의 위험성을 깨닫지 못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다행히도 수년 동안 B형 간염과 C형 간염의 검사와 치료가 꾸준히 감소한 이후, 특히 코로나19 기간 이후 이러한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중의 인식이 중요합니다. B형 간염과 C형 간염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하고 알리면 사람들이 심각한 간 질환이나 암에 걸리는 것을 예방하여 인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라고 Hepatitis NSW의 스티븐 드류(Steven Drew) CEO는 말합니다.

"호주와 뉴사우스웨일즈에서는 B형 간염과 C형 간염 모두에 대해 여러 방면에서 진전이 있었습니다. 지역 사회 보건 기관, 임상의, 보건부, 연구자들의 공동 노력으로 많은 성과를 거두었지만 이 나라에서 퇴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아직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NSW에서 세계 간염의 날은 하루가 아니라 7월 24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간염 인식 주간을 말합니다. 이 주간에는 주 전역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활동, 이벤트 및 이니셔티브가 포함되며 B형 간염과 C형 간염 모두를 다룹니다.

획기적인 직접 작용 항바이러스제(DAA) 덕분에 사람들은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고 더 건강해져 자녀, 손자, 사랑하는 사람들의 미래를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뉴사우스웨일스주에서 약 35,000명의 사람들이 2016년 이래로 C형 간염을 치료했습니다.

"이러한 C형 간염 경구용 알약 치료제는 혁신적인 기회를 제공했습니다."라고 드류 씨는 말합니다. "사람들이 치료를 받고 최상의 삶을 되찾기 위해 의료 전문가를 만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C형 간염은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지만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궁극적으로 심각한 간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세계 간염의 날을 기념하여 레드펀의 국립 원주민 우수 센터 National Centre for Indigenous Excellence in Redfern 에서 B형 간염과 C형 간염에 대한 생생한 경험과 치료 및 완치 경험을 가진 사람들이 참여하는 행사가 열릴 예정입니다. 연사들은 바이러스성 간염 커뮤니티의 다양성을 대표하며 다음과 같은 사실을 상기시켜 줍니다.

"누구나 감염될 수 있습니다. "

이 행사에서는 인기 있는 HEP CURED 모바일 벽화도 볼 수 있고 커뮤니티 점심 식사도 즐길 수 있습니다.

B형 간염의 경우 백신은 있지만 현재 치료제는 없습니다. 뉴사우스웨일즈에서는 80,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습니다. B 형 간염을 방치하면 간경변을 포함한 심각한 간경변과 암을 포함한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필요한 경우 바이러스를 억제하고 건강과 간 손상에 대한 위험을 크게 줄일 수있는 치료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건강과 간에 대한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라고 드류 씨는 말했습니다.

"이 좋은 소식에 아쉬움이 습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을 위한 정기적인 검진이 필수적이지만 많은 B형 간염 보유자들이 이 필수 건강 요구 사항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드류 씨는 "사람들이 NSW 간염 인포라인(1800 803 990)에 연락해 자세한 정보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용 가능한 검사 및 치료 옵션 또는 간염 전반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웹사이트(hep.org.au)의 채팅 기능을 사용하여 문의할 수도 있습니다."
"만성 질환을 제거 할 수있는 기회는 흔하지 않지만 지금 우리는 그 기회를 얻었습니다.NSW 간염은 간염을 앓고 있거나 간염의 영향을 받는 모든 사람에게 정보와 지원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

MEDIA RELEASE
27 July 2023

벨라 비스타 초등학교 가족야유회 & 헬스엑스포에 오세요!4월 1일 토요일 벨라비스타 초등학교 (83 free Settlers Drive)에서 오전 10시에서 오후 2시까지 열리는가족 야유회 &헬스 엑스포 행사에 오세...
03/03/2023

벨라 비스타 초등학교 가족야유회 & 헬스엑스포에 오세요!

4월 1일 토요일 벨라비스타 초등학교 (83 free Settlers Drive)에서 오전 10시에서 오후 2시까지 열리는

가족 야유회 &헬스 엑스포 행사에 오세요.

어린이를 위한 페이스 페인팅, 풍선, 공예 공놀이등 각종 활동과 화려한 공연들,

무료 혈액 검사, 간 스캔 검사 서비스도 있고 선물과 경품 추첨 그리고 무료 점심 도시락도 드립니다.

예약이 필요없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아이들과 오세요.

한인 동포 김희숙씨, 2022년 NSW 간염협회 셰릴 버먼 상 수상   40여년 전 호주로 이민 온 김희숙씨가NSW간염협회의 권위있는 셰릴 버먼 상을 수상했습니다. 셰릴 버먼 상은 2010년에 시작되었으며 바이러스성...
12/12/2022

한인 동포 김희숙씨, 2022년 NSW 간염협회 셰릴 버먼 상 수상


40여년 전 호주로 이민 온 김희숙씨가NSW간염협회의 권위있는 셰릴 버먼 상을 수상했습니다. 셰릴 버먼 상은 2010년에 시작되었으며 바이러스성 간염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거둔 NSW의 개인 또는 팀에게 수여되는 상입니다.

스티븐 드루Steven Drew NSW간염협회 대표는 "올해의 셰릴 버먼상을 김희숙씨가 받은 것은 바이러스성 간염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으로 기여한 공로를 인정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희숙씨는 커뮤니티 간염 경험 강사로서, B형 간염과 함께 살아온 자신의 인생을 한인사회와 호주인들과 함께 나눠왔습니다. B형 간염과 관련된 가족 이야기, 치료와 관리의 어려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김희숙은 바이러스성 간염 예방과 치료 분야에 종사하는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정과 존경을 받아 왔습니다.

드루 간염협회 대표는 김희숙씨가 "다른 B형 간염 보유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한인동포 내의 B형 간염환자들을 지원하는 데 기여했다"고 말했습니다. 평생 관리해야 하는 이 질환을 제대로 이해하도록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간염 보유자들이 6개월 마다 정기적인 검진을 받아 건강하게 장수하도록 강한 동기부여를 해왔다는 것입니다. "김희숙씨는 사회적으로 아직 인식이 좋지 않을 수 있는 B형 간염의 대표적인 얼굴이 되었지만 개의치 않았고 사람들의 마음과 마음을 바꾸어 놓았다”고 말했습니다.

간전문의인 이은아 박사와 대화를 하며 자신의 B형 간염 투병 경험을 잔잔하게 이야기하는 김희숙씨의 비디오 영상은 18개월 전 유튜브에 게시된 이후 현재 44,500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한국어 등 소수 언어와 영어로 병기된 정보의 필요성을 분명히 충족시키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10년째 수상자를 선정하는 셰릴 버먼 상은 NSW내 간염 커뮤니티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했던 셰릴 버먼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상으로 한인 수상자로는 2017년 이은아 박사에 이어 두번째입니다.

(사진 설명) 스티븐 드루 NSW 간염협회장, 데니스 자랫 이사장과 함께한 김희숙씨 가족. 왼쪽에서 세번째가 김희숙씨. 2022년 12월 1일 NSW간염협회 연례총회 중.)

https://youtu.be/02zmSOENXds호주한인의사회 Korean Australian Medical Society는 코리안 어시스트, 카스, 뉴사우스웨일즈 간염협회와 함께 2022년 넉 달에 걸친온라인 건...
10/10/2022

https://youtu.be/02zmSOENXds
호주한인의사회 Korean Australian Medical Society는 코리안 어시스트, 카스, 뉴사우스웨일즈 간염협회와 함께 2022년 넉 달에 걸친온라인 건강강좌의 마지막 회입니다.

이번 강의는
김재헌 Jeff Kin 마취전문의가 수술 준비와 마취에 대해 간단한 이야기를 하고박은자 Kris Park 내분비 전문의가 당뇨에 관해, 한인들이 주의할 점과 알아야 할 점에 대해 강의합니다.

시작 - 수술 준비란
16분 - 당뇨강의

호주내 한인 사회를 위한 건강강좌는 앞으로도 열릴 예정입니다.
알고 싶은 주제나 의견이 있으시면
코리안 어시스트 Korean Assist의 미나 김 mkim@hep.org.au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호주한인의사회 Korean Australian Medical Society는 코리안 어시스트, 카스, 뉴사우스웨일즈 간염협회와 함께 2022년 넉 달에 걸친온라인 건강강좌의 마지막 회입니다.이번 강의는김재헌 Jeff Kin 마취전문의가 수술 준비와 마취에 대해 .....

안녕하세요. 호주한인의사회 건강강좌 ‘ 당뇨에 관해 물어보세요!’ (온라인, 한국어) 를 안내해드립니다.호주한인의사회의 2022년 마지막 온라인 강좌인 이번 달의 주제는 당뇨와 일반 수술준비이며 당뇨 전문의 박은자 ...
21/09/2022

안녕하세요.

호주한인의사회 건강강좌 ‘ 당뇨에 관해 물어보세요!’ (온라인, 한국어) 를 안내해드립니다.
호주한인의사회의 2022년 마지막 온라인 강좌인 이번 달의 주제는 당뇨와 일반 수술준비이며 당뇨 전문의 박은자 박사, 김재헌 마취과 전문의의 강의가 있을 예정입니다.

궁금한 점은 강좌할 때에 채팅을 이용하거나 아니면 직접 한국어로 물어보시면 된답니다.

잘 잊어버리게 되신다고요?
그 날 다시 한번 알람 받기를 원하시는 분은 mkim@hep.org.au로 메일 보내 주세요.

일시 : 2022년9월 28일 수요일 6시 30분 – 7:45분
강사: 당뇨 박은자 내분비전문의, 김재헌 마취과 전문의
장소: 온라인 줌 Zoom https://us02web.zoom.us/j/84747193182
등록 : https://forms.gle/zNfX7AEhHUqeaSYp6 또는 전화9063 8808 / 0408 870 143

Address


Opening Hours

Monday 09:00 - 17:00
Thursday 09:00 - 17:00
Friday 09:00 - 17:00

Alerts

Be the first to know and let us send you an email when Hepatitis NSW 한국어 posts news and promotions.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used for any other purpose, and you can unsubscribe at any time.

  • Want your practice to be the top-listed Clinic?

Share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Pinterest Share on Reddit Share via Email
Share on WhatsApp Share on Instagram Share on Telegram